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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뇌과학 마케팅 책을 읽고 리뷰 하겠습니다.
참 어렵기도 하고 유익하기도 한 책 입니다.
1장에서는 추측이 맛을 결정한다.
같은 식사를 하더라도 버려진 창고에서 하는 식사와 호화로운 연회장에서 하는 식사의 맛은 매우 다르다.
우리의 뇌는강한 감각을 약한 감각보다 우선 순위로 처리한다. 미각은 다른 감각에 비해 매우 약하다, 시각은 훨씬 강하다.
코카콜라 마케팅,
기억이란 무엇인가? 경험이 기억이 되는 순간
강한 인상이 있어야 한다.
피크엔드 효과 마지막이 강렬하게 기억에 남는다
포모 (제품을 사지 못 할까 하는 두려움)
쾌락은 직관적이다. 우리는 쾌락을 즐기며 더 많은 쾌락을 원한다.
행복은 진화의 목적을 성취하도록 도움을 주는 시녀이며, 실질적인 보상으로서가 아니라 방향과 목적을 제시하는 가상의 목표로 가능하다.
쾌락의 쳇바퀴
쾌락으 우연을 즐긴다
행동경제학자들은 고통에서 벗어나려는 사람들의 특별한 성향을 손실혐오라고 한다.
손실 프레임 마케팅
기회는 이번 밖에 없어요
당장 구매하세요
놓치지 마세요
덜 약속하고 더 해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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