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명환을 처음 본 기억은 아마도 예전에 티비에서 개그맨으로 활동 했던 그를 본 기억이 난다.
그러다 잊혀진 개그맨이 되었는데..... 어느 순간에 서민 갑부에서 한번 본 듯한 기억이 있다....
그리고 나서도 잊혀 졌다...
최근에 책을 읽으면서 형이 고명환을 추천 해줬다. 그래서 먼저 유튜브를 보았는데... 좀 충격을 받았다.
우선 인생의 우여 곡절이 있었지만 현재 아주 긍정적인 분위기와 에너지 그리고 책에서 배운 깨달음을 바탕으로 삶을 살아가고 있어서 팬이 되었다.
최근에 그의 책을 한권 읽었고 그리고 유튜브 구독도 했다. 그래서 이번에 책을 또 출판 한 사실을 알게 되고 싸인회에 갔다가 책도 샀다.
광화문 교보문고에 가서 싸인도 받고 사진도 같이 찍었다. 실제로 보니 키도 크시고 멋있으셨다. 사실 외모 보다도 긍정 에너지가 너무나 강력했다. 만나서 정말 반가웠다.
이제 책에 대해 써보겠다. 책을 다 읽었지만 잘 기억이 안난다. 그래서 나는 다 읽은 책을 블로그에 리뷰 하기로 했다.
리뷰를 하면서 책을 한번 더 훓어 보면 중요했던 내용들이 머리에 남는거 같아서 그렇게 하고 있다.
나를 구하는 유일한 길은, 남을 구라혀고 애쓰는 것이다.
개념과 직관,,,,
에밀에는 가장 오래 산 사람은 가장 나이 들어 죽은 사람이 아니라 인생을 잘 느끼다 죽은 사람이다.
돈키호테 어렵다....ㅋ
아무튼 돈키호테는 갑옷을 입고 창을 들고 늙은 말 로시난테를 타고 산초와 함께 모험을 향해 드디어 한 걸음 내디며 외쳤을 것이다. 나는 자유다 하루를 살아도 이게 자유다.
하루를 살아도 나로 살아야 한다. 나로 산다는 것은 자기 의지대로 눈을 부릅뜨고 마지막 순간까지 목표를 향해 한발짝 내딛는 삶이다.
꾸준함은 믿음에서 나온다.
자신이 모르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인정해야 그때부터 발전한다.
조금 모자란 상태가 가장 좋다. 조금 배가 고파야한다. 그런 사람의 눈빛이 살아 있고 시간을 소중하게 쓴다. 그리고 몰입하면서 무언가를 찾아 나간다.
주극즉란 낙극즉비 술이 극도에 이르면 어지럽고 즐거움이 극도에 이르면 슬퍼진다.
최악의 상태는 부족한데 갈망하지 않은 것, 부족한데 그 자리에 머무는 것이다.
머물지 말고 흘러야 한다.
고객이 만족하는 선에서 이윤을 남기면 된다. 아니다. 고객이 좀 더 만족하는 쪽으로 내 이윤을 낮누는 것이 같이 사는 것이다.
인간은 몰입해 있을때 가장 행복하다고 한다.
그래 나도 남을 위해 한번 일해보자 지구를 위해 가치를 만들어 보자
우리의 불행은 욕망과 능력의 불균형에서 온다.
심령이 가난한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저의 것임이요
돈은 움직인다.
그래서 돈을 좇아 소유하려 하면 돈이 벌리지 않는다. 타인을 위해 돈을 흘려 보내는거다.
돈은 염소다. 방목하는 염소들이 어느새 새끼를 테리고 돌아오는 것과 마찬 가지다.
기꺼이 내주면 돈은 저절로 성장하고 식구를 늘려서 내게로 다시 돌아온다. 그때 필요한 만큼만 가지고 또 세상으로 흘려보낸다.
감정이 격할 때 하는 결심, 그 감정 사라지고 나면 잊힌다오
인간은 지금 하고 싶지 않아서 결심을 한다. 결국 미루고 싶을 때 결심하는 것이다. 그러면 안된다. 그냥 지금 해라.
손자병법
도 천 지 장 법
도는 명분이다. 남을 위한 방향으로 나가야 한다
천은 시간이다. 서두르지 않아야 한다.
지는 공간이다. 자기가 잘 알고 있는 곳에서 싸워야 이긴다
장은 사람이다. 사람을 볼수 있는 눈과 다른 사람에게 보일수 있는 마음이다.
법은 나 자신에게 하는 약속이다.
긍정확언 우울증을 없애다
오늘 그녀를 만난다. 아침에 나는 소리를 질렀어. 오늘 그녀를 만난다 하면 나는 하루 종일 아무런 소원이 없어,
모든것이 기대감 속에 묻히고 말아,,,
기대감
느리게 가더라도 정확한 방향이 중요하다.
고전을 읽어라~~
마지막으로 싸인회에서 명환이 형의 긍정 에너지를 첨부 합니다.
다 함께 긍정의 힘으로 오늘 하루도 화이팅 입니다.